정부인증 신기술 및 신자재 홍보
이 정보는 업체에서 등록한 정보입니다. 문의사항은 각 업체로 연락 바랍니다.
도로 포장 및 패칭용 콘크리트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로 포장 및 패칭 공법의 명칭, 공종, 적용분야, IMCD선정 신기술여부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 명칭 |
도로 포장 및 패칭용 콘크리트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로 포장 및 패칭 공법 |
| 공종 |
토목 > 도로및포장공 > 포장
|
| 적용분야 |
기술
|
| IMCD 선정 신기술 |
미선정
|
| 인천지역구분 |
인천외지역
|
-
image01
-
image02
-
image03
-
image04
-
image05
-
image06
-
image07
-
image08
-
image09
인증현황
도로 포장 및 패칭용 콘크리트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로 포장 및 패칭 공법의 인증현황을 기술 구분, 지정번호, 인증기관, 보호기간으로 나누어 정리한 표
| 기술 구분 |
지정 번호 |
인증 기관 |
보호 기간 |
|
특허제품·자재
|
10-1060508 |
특허청
|
2011-04-05 ~ 2031-04-05
|
자재·공법 내용
• 공기(1일)가 짧고 교통량이 많은 기존교량 재포장시 유리
• 워터젯 이용 열화콘크리트 선택적 완전 제거 후 바닥판 보수 및 보강 가능
• 별도의 방수층 불필요
• 다른 폴리머보다 적은 양의 PVAc계 폴리머를 혼입하여 동일한 인장 및 휨강도를 발현
• PVAc계 폴리머는 다른 고분자 폴리머들과 다르게 비가연성 용매를 함유(물에 잘 녹기때문에 간편하여 작업성을 개선)
• 폴리머의 계면활성작용으로 인한 혼합수의 점도증가와 폴리머 필름의 형성에 따른 밀봉효과로 응집성 및 보수성의 향상
• 압축강도 4시간 21MPa, 28일30MPa이상
• 부착강도 1.4MPa이상, 기존 콘크리트와 부착성 높음
• 균열저항성 우수
• 염해, 동해, 중성화 방지로 유지관리 비용 절감
자재·공법 범위
• PVAc는 수용성 재료로써 작업성 용이
• PVAc에 따른 점성증가로 경사10%도로, JCT, ramp 교량 시공가능
• 폴리머의 네트워크 구조로 인해서 소요의 점도가 확보되어 재료 분리 저항성 증진
• 교면방수가 불필요하고, 시공 후 4시간 개방이므로 양호
• 부착강도 증진 및 구조적·역학적 성능 보강
• 재료분리 저항성 및 수밀성 향상으로 내구성능 증진
• PVAc의 폴리머 네트워크 구조의 형성과 Silicate의 포졸란 반응으로 인한 초기 균열 및 중.장기 균열에 대한 저항성 증진
원가절감 및 품질상향
• 포장의 내구성(염해, 동해, 중성화 저항성 등) 증대로 유지보수 비용 절감
• 포장의 내구성 증대로 인한 장기 공용성능 확보(경제성 확보)
• 배합에 소요되는 라텍스의 일부를 소량의 PVAc로 대체함에 따라 생산원가 절감
시공 실적
도로 포장 및 패칭용 콘크리트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로 포장 및 패칭 공법의 시공 실적을 번호, 공사명, 발주자, 실적금(백만원), 착공일, 준공일로 나누어 정리한 표
| 번호 |
공사명 |
발주자 |
실적금(백만원) |
착공일 |
준공일 |
| 1 |
2017년 화성지사 관내 콘크리트포장 단면개량공사 |
한국도로공사 |
687 |
2017-08-16 |
2017-12-31 |
| 2 |
2018년 진주지사 콘크리트포장 단면개량공사 |
한국도로공사 |
238 |
2018-03-16 |
2018-10-11 |
| 3 |
국도39호선 쌍학3육교 교면포장 보수공사 중 LMC포장 |
수원국토관리사무소 |
293 |
2020-05-11 |
2020-07-25 |
| 4 |
구례지사관내 콘크리트포장 단면보수공사 |
한국도로공사 |
149 |
2020-04-20 |
2020-12-1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