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인증 신기술 및 신자재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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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화된 일체형 가로보와 교축방향으로 배치한 복공판을 이용한 가설교량 공법(CAP공법)의 명칭, 공종, 적용분야, IMCD선정 신기술여부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명칭 |
연속화된 일체형 가로보와 교축방향으로 배치한 복공판을 이용한 가설교량 공법(CAP공법) |
공종 |
토목 > 교량공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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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분야 |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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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D 선정 신기술 |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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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지역구분 |
인천외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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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공법_기본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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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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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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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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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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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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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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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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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현황
연속화된 일체형 가로보와 교축방향으로 배치한 복공판을 이용한 가설교량 공법(CAP공법)의 인증현황을 기술 구분, 지정번호, 인증기관, 보호기간으로 나누어 정리한 표
기술 구분 |
지정 번호 |
인증 기관 |
보호 기간 |
NET(건설신기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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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9 |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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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04 ~ 2028-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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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제품·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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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939484 |
특허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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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02 ~ 2029-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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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공법 내용
- 상부 주형거더를 일체형 가로보로 연결하여 구조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며, 일체형 가로보에 의한 상부하중의 횡분배로 하중분담 효과가 탁월하여 한 개의 거더에 하중이 집중되는 현상 막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한 공법임.
- 복공판을 교축방향으로 배치함으로써 복공판에 재하되는 차륜수가 줄어들게 되고, 복공판 이음부의 개소수도 줄어들게 되어 복공판 파손에 의한 유지보수비용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임.
- 공장제작 현장조립으로 시공방법이 간단하며, 프리스트레스 등의 도입을 위한 단계가 필요치 않아 공기단축에 유리함.
자재·공법 범위
신청기술은 거더에 프리스트레스트 도입 공정이 없고 가로보의 연속성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거더에 발생하는 응력을 감소시키고, 가로보는 복공판을 설치하기 위한 구조요소로서 복공판은 교축방향으로 설치되므로 차량하중의 동시 재하수를 최소화시켜 복공판의 파손율을 최소화 할 수 있고 거더간격 조정을 통해 거더 개수와 각 거더 하단에 설치하는 파일개수를 줄여 시공성을 향상시키고 공기단축을 통해 급속시공이 가능한 가설교량 공법이다.
원가절감 및 품질상향
·연속화된 일체형 가로보에 의한 횡분배 효과 증대로 거더의 하중분담 효과 우수
·가로보 간격을 감소시켜 거더의 좌굴 저항 능력 증대
·하중의 횡분배 효과로 거더 및 파일 수량 감소
·공장제작으로 품질 양호하며, 시공성이 우수
·거더의 배치간격(2.0~4.0m)이 자유로워 현장적용에 유리
·복공판의 교축방향 배치로 복공판당 차륜 1개소만 재하가능해 복공판 파손, 소음 및 진동 감소
·프리스트레스 도입이 없어 제작 및 시공 양호
·거더 연결 등 주요부재 연결시 볼트로 체결함으로써 항시 점검이 가능하여 유지관리에 유리
·주거더 변단면 구조 배제로 공장제작 기간 단축
시공 실적
연속화된 일체형 가로보와 교축방향으로 배치한 복공판을 이용한 가설교량 공법(CAP공법)의 시공 실적을 번호, 공사명, 발주자, 실적금(백만원), 착공일, 준공일로 나누어 정리한 표
번호 |
공사명 |
발주자 |
실적금(백만원) |
착공일 |
준공일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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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